자기소개하는 질문은 무조건 나오는 항목이지요. 따라서 자기소개는 기본적으로 준비하는게 좋을것같아요. OPIc 영어 시험을 보았을때에는 제 전공에 대해서 물어본적이 있었는데, 자기소개 부분에서 단어를 캐치하고 그에 대해 이야기해보라는 항목이 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자기소개에서 많은 것을 말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부담갖지 말고 준비해 보자구요.
저는 일본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번역기를 이용할 겁니다. Naver에서 지원하고있는 번역기인 Papago 가 한일 번역이 우수하다고 하니 잘 이용하고, 일본인 친구에게 검증을 받을 생각입니다. 친한 일본인 친구가 없다면 일본어를 잘하는 친구에게 부탁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은 학원에 선생님께 검증을 받아도 좋을것같아요.
항상 답변의 구조는 서론과 본론 그리고 끝마침으로 구조를 가져가는것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외우기도 좋고 상대방이 듣기에도 좋을것이기 때문이죠.
자기소개
1. 서론
안녕하세요 미카씨. 저는 당신이 미카라는것을 미리 들었어요. 만나서 반가워요. 제 이름은 김현우입니다. 지금은 학생이고 직장을 구하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준비 하고 있어요. 지금 보는 테스트 또한 직장을 구할때 도움이 되어서 보고 있어요. 그래서 좋은 점수를 주었으면 합니다.
こんにちは、ミカさん。 私はあなたがミカだということを前もって聞きました。 お会いできて嬉しいです。 私の名前はキム·ヒョンウです。 今は学生で仕事を見つけるためにいろいろなことを準備しています。 今受けるテストもまた職場を見つける時役に立って受けています。 なのでいい点数をもらいたいです。
콘니치와 미카산 / 와타시와 아나타가 미카다토 유우 코토오 마에 못테 키키마시타/ 오아이데키테 우레시이데스 와타시노 나마에와 키무 횬우데스 이마와 가쿠세에데 시고토오 미츠케루 타메니 이로이로나 코토오 준비시테이마스 이마 우케루 테스토모 마타 쇼쿠바오 미츠케루 지야쿠니 탓테 우케테이마스 나노데 이이 텐스우오 모라이타이데스
2. 본론
나는 공대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있고 자동차를 다루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공부하게 된 계기는 자동차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를 타고 여행을 가거나 새로운 장소에 가는것을 좋아합니다. 언젠가 제가 만든 자동차를 타고 세계를 여행하는것이 꿈입니다.
私は工科大学で機械工学を専攻しており、自動車を扱っています。 自動車を勉強するようになったきっかけは自動車が好きだからです。 車に乗って旅行に行ったり新しい場所に行くことが好きです。 いつか私が作った自動車に乗って世界を旅行するのが夢です。
와타시와 코오카다이가쿠데 키카이코오가쿠오 센코오시테오리 지도오샤오 아츠캇테이마스 지도오샤오 벤쿄오스루요오니 낫타 킷카케와 지도오샤가 스키다카라데스 쿠루마니 놋테 료코오니 잇타리 아타라시이 바쇼니 이쿠 코토가 스키데스 이츠카 와타시가 츠쿳타 지도오샤니 놋테 세카이오 료코오스루노가 유메데스
3. 끝 인사
당신의 이야기도 듣고싶지만 시간이 다 되어서 이만 가봐야 겠어요. 다음에 봐요.
あなたの話も聞きたいですが、時間が近いので、そろそろ帰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また会いましょう。
아나타노 하나시모 키키타이데스가 지칸가 치카이노데 소로소로 카에라나케레바 나리마세 마타 아이마쇼오
이렇게 자기소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항목이 많은만큼 이렇게 준비할 수도 있구나 하는 형식으로 봐주시길 바래요. 저는 이제 제 글을 읽으면서 암기하는 과정을 거칠것같네요 :)
'Japanese studies > of OP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어 오픽 회화 자격증 도전하기 1 : 지능적 Survey 선택 (1) | 2020.09.29 |
---|